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집] 스시코우지 : 청담 맛집 일본인쉐프님이 운영하는 정통스시집

by 냐암3 2023. 2. 19.

친구를 통해 처음 안 코우지상. 유튜브를 통해 엄청 유명한 쉐프님이더라구요. 친구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지기 위해 오마카세로 예약을 해보았습니다. 예약은 보통 한달전에 해야 되더라구요. 자 스시코우지 출발합니다~

외관 & 내부

외관은 건물 3층에 위치해 있는 데 엘레베이터를 타거나 걸어올라가면 되는 데 약간 헷갈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들어가면 친절한 직원분이 외투, 가방등을 맡겨주십니다.

외관
외관

내부에 들어서면 가지런히 놓여져 있는 숟갈과 젓가락이 놓여있습니다. 마스크를 벗는 봉투도 주시네요. 이제 쉐프님이 순서대로 맛있는 음식을 주십니다!

내부

메뉴 & 가격

무조건 한달전에 예약을 하셔야 할거 같고 되도록이면 평일에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런치 :
15만원(카운터 오마카세 스시)
18만원(카운터 오마카세 사시미)
디너 :
25만원(카운터 오마카세)
20만원(룸오마카세)

술은 다음과 같으며 어느정도 가격이 있네요~

메뉴
메뉴

음식

자 이제 순서대로 음식을 먹어볼까요? 너무 기대되네요!

1. 계란찜

처음 초밥을 먹기전에 위장을 따듯하게 해줘서 초밥이 들어가기 좋게 하는 계란찜이 먼저 나왔네요. 평범한 계란찜이 아니여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지네요~

계란찜

2. 광어 초밥

신선한 광어로 만든 초밥. 입에서 살살 넘어가는 게 진짜 먹은거 같지 않게 너무 맛있었습니다.

광어초밥

3. 감성돔

다음은 자연산 감성돔 광어랑 빛깔이 비슷하지만 맛은 다르네요. 이또한 너무 시작을 알리는 초밥으로 제격이네요.사르르 녹는 게 이야 죽입니다.

감성돔
감성돔

4. 자연산 참치 뱃살 (feat.아일랜드에 직접온 아이)

자연산 참치뱃살인데요. 쉐프님이 아일랜드에서 직접 받아온 제품이라고 설명해주시는 데 재밌었어요. 자연산 참치는 먹기 어려운데 여기서 맛을 보내요.

참치뱃살
참치뱃살

5. 한치

다음으로는 한치네요. 칼집을 내신거 보이시나요? 보통 회로 많이 먹어봤는데 식감이 쫄깃쫄깃하면서 바로 넘어가는 게 죽였습니다!

한치
한치

6. 가리비

다음은 가리비입니다. 한입으로 먹으라고 해서 딱 먹는 데 입안이 가득차면서 순식간에 녹아드는 데 죽여주더라구요. 위에 올린것은 뭔지 까먹었습니다.(ㅠㅠ)

가리비
가리비

7. 도하새우 우니

하이라이트 1탄 도하새우와 우니의 환상적인 조합인데요. 도하새우가 미칩니다! 게다가 제가 좋아하는 성게알까지 이런 조합은 스시코우지밖에 못 먹네요~

도하새우
도하새우

8. 보리멸치 튀김

보리멸치 튀김인데요. 튀김옷이 얇고 보리멸치의 고소한 맛이 일품이네요. 레몬살짝 소금 살짝 찍어주니 풍미가 더해지네요!

9. 참치 등살(아카미) 한번도 얼리지 않은

한번도 얼리지 않은 참치 등살 아카미입니다. 와 참치도 좋아해서 자주 전문점가는 데 이렇게 먹으니 더할 나위 없이 맛있더군요.

아카미
아카미

10. 새끼 도미 가스코

새끼도미를 일본어로 가스코라고 한다고 하더라구요. 도미는 엄청 맛있는 데 새끼라고 하니 좀 더 부드럽고 고소한 느낌이네요.

가스코
새끼도미 가스코

11. 줄무늬 전갱이 - 뉴질랜드

다음으로는 줄무늬 전갱이인데요. 무늬 오징어처럼 줄무늬가 있는 전갱이입니다. 줄무늬가 있어서 그런가 더 맛있는 느낌을 받았네요.

줄무늬전갱이
줄무늬 전갱이

12. 전갱이

이번에는 그냥 전갱이입니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먹은 것중에 TOP3안에 꼽을 정도로 맛있더군요!

전갱이
전갱이

13. 흰살생선찜 마 포함

흰살 생선찜입니다. 이제 거의 막바지가 되기 전에 다시 한번 따뜻한 것으로 리셋하고 마지막 음식을 먹죠. 위에 올라간 것은 은행입니다~ 그리고 그 안에는 마를 간 것이 포함되어 있어요.

흰살생선찜
흰살생선찜

14. 고등어

다음은 고등어초밥입니다!. 불에 그을려서 김에 싸서 한번에 먹는 것입니다. 고등어가 커서 입안에 가득차는 데요. 신기한게 기존에 알던 고등어맛인데 한번씹으니 싹 없어집니다.

고등어초밥
고등어초밥
고등어초밥

15. 참치대뱃살

참치대뱃살입니다. 모두 아는 그 맛인데 입에서 살살 녹네요!

참치대뱃살
참치대뱃살

16. 금태 아구간

금태 및 아구간인데요. 이것도 김에 싸서 한입에 쏙 먹는 겁니다. 금태구이를 엄청 오랜만에 먹어보는 데 정말 맛있었어요. 좀 지겹긴 하지만 정말 다 맛있네요.

금태아구간
금태아구간

17. 마끼

김밥인데요. 안에 참치가 들어가 있어서 너무맛있고 크기가 커보여서 한입에 넣기 힘듭니다. 꼬다리 드실 분 해서 손들어서 냠냠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정도 먹었으니 약간 배불렀습니다~

18. 장어덮밥과 우동

이제 마지막 식사고 장어덮밥과 우동이네요. 하나씩 먹으니 정말 배가 부른데 계속 맛있어서 먹게 되네요.

장어덮밥과-우동
장어덮밥과 우동

19. 계란구이

계란구이인데 거의 카스테라급으로 부드럽네요. 추가로 배가 고파서 마끼 남은거 좀 더 달라고 했습니다~

계란구이
계란구이

20. 감귤샤벗

마지막으로 디저트인 감귤샤벗입니다.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데롱데롱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것도 맛있어서 한번 더 먹었네요.

감귤샤벗
감귤샤벗

장소

도산공원 근처네요.

스시코우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318 어넥스 B동 3층 (논현동 92)

place.map.kakao.com

소감

한줄평 : 더할 나위 없는 초밥의 만찬
평점 : 5/5

진짜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나는 데 이런 좋은 곳으로 예약을 잡아줘서 너무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쉐프님이 유쾌하고 말씀도 좋으셔서 더더욱 즐거운 점심시간이 되었구요. 다음에는 가족들과 꼭 같이 와보고 싶네요. 강추입니다.

댓글